스마트폰 속도 향상 프로젝트 #10 - Datally로 데이터 아끼기 방법

스마트폰 속도향상2018. 4. 13. 16:52

이상하게 시간이 지나도 핸드폰 요금은 싸지지가 않습니다. 더 좋은 데이터 성능이라는 이유로 갈수록 비싸져만 가네요. 오늘은 핸드폰 데이터가 어떻게 쓰이는지 알아내고 데이터를 많이 쓰는 앱은 데이터를 차단해 데이터를 아끼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데이터 아끼는 절약하는 방법




Datally를 사용해서 데이터 절약하는법


▼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및 설치를 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freighter


▼ 메인화면 입니다. 1번을 눌러주시면 바로 데이터 절약이 시작됩니다.

2번에 들어가보겠습니다.

datally 데이터 절약하는법



▼ 어떤 앱이 데이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지 보여줍니다. 하루, 주, 달별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구글 플레이 뮤직이 가장 데이터를 많이 사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많이 쓰는 앱 찾기



▼ 메인 화면에서 Find Wi-Fi를 들어가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공공와이파이 존이 어디인지 보여줍니다.

공용 와이파이존 찾기



▼ Datally를 시작한 후 구글 크롬을 실행해봅니다. 안드로이드 팩토리를 들어가니 0.2mb를 구글크롬이 사용했다고 나옵니다. 제 블로그는 데이터를 적게 쓰도록 최적화 되어있기에 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한번 아이콘을 클릭해봅니다.

데이터 절약하는법 크롬



▼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구글 크롬이 더이상 데이터를 사용하기 원치 않으면 Block Data를 눌러주면 됩니다. (당연 구글 크롬이 데이터를 쓰지 못하게 되면 작동을 안합니다)

핸드폰 데이터 아끼기



▼ 예를 들어 구글 플레이 뮤직에 들어가봅니다. 현재 데이터로 노래를 듣고 있기에 0.1mb를 사용하고 있다고 뜹니다. 또 클릭해봅니다.

구글 플레이 뮤직 데이터 절약하는법



▼ 구글 플레이 뮤직은 오프라인으로도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실수로 오프라인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노래를 들어서 데이터가 사용되는 것을 원치 않으시면 Block Data를 누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데이터 아끼기







오늘 이렇게 Datally를 이용해서 어느 앱이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지 알고 데이터 절약하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구글에서 만든 앱이니 무척 신뢰도 가는 앱입니다. 제가 예전에 소개한 구글 크롬에서 데이터를 절약하는 법과 네이버 앱에서 데이터를 절약하는 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댓글 영역